베스트후기

뒤로가기
제목

피부로 고생하시고있는 분들에게 꼭 전하고싶었던 얘기들 겸 아토뮤 리뷰이벤트 참여

작성자 최****(ip:)

작성일 2021-11-30

조회 730

평점 0점  

도움돼요 1

내용




올해 2월에 제 손피부상태에 관련해서 리뷰를 올린적이 있었는데 시간 정말 빠르게 가네요...

아토뮤 리뷰이벤트 문자가 날라와서 이벤트 참가하는겸 피부로 인해 힘들어하시는분들을 위해 그래도 뭔가 도움이 될만한 얘기들을 전하고싶어서 이렇게 글자 타이핑좀 해봅니다.~  


작년에 피부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하루종일 집에 박혀있었고 한의원 말고는 어딜 나가지도 않고, 하루하루 사는게 진짜 우울했어요. 심지어 진짜 해서는 안될 나쁜생각도 한적이 있기도 하고요.  그런 제 자신이 이런 상태인게 분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했어요. 다른사람들은 일상에서 취업문제라든지, 뭐 연애문제라던지 그런 고민을 하는데, 저는 그런것은 커녕 고작 이런 피부병때문에 주위 사람의 시선이 신경쓰여서 사람을 피하게 되고,  이런 피부병땜에 성격면에서 소극적일수밖에 없어지고, 피부와 관련한 치료는 다른 병에 비해서 보험처리부분에서도 잘 풀리지 않아서 돈도 돈대로 나가는거에 또 스트레스를 받고요.. 진짜 피부병가진 사람들의 심리적 고통은 피부고통가진 사람말고는 모릅니다. 정말로요,, 그래서 저는 다른 사람이 위로해주는것도 솔직히 싫었어요.  당신들이 뭘안다고 함부로 위로해? 물론 그 위로가 나쁜의도는 당연히 아니었겠지만 그것조차 싫어질만큼 마음이 피폐해진게 컸던것같아요. 


그렇게 살다가 아, 이런식으로는 도저히 못살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작년 여름부터 정말 달라지기로 마음먹고, 내가 취할수 있는 모든 노력을 해보자.  무슨수를 쓰더라도 피부를 기필코 낫게 하고야 말겠다. 란 태도를 가졌던것 같습니다. 

운동도 미친듯이 하고. 인스턴트 다끊고. 한의원도 꾸준히 다니면서 약복용하고. 달맞이꽃종자유,유산균,비타민, 피부관련에서 도움되는것들도 먹어보고, 생활패턴도 일정하게 하고. 저같이 피부안좋은 사람들이 쓴 피부관련 도움글도 찾아보고, 그냥 피부를 위해서 할수있는 것은 웬만하면 다했던것 같아요.(스테로이드 제외)그 와중에 아토뮤도 이렇게 만나서 도움되기도 했고요.  


그렇게 작년에 젤 심해진 상태기준으로 이제 1년 6개월이 지났네요.ㄷㄷ

지금상태에 대해 솔직히 말하자면 피부가 완전 깨끗한 상태라고는 말은 못하겠습니다. 아직도 팔쪽과 목쪽에는 색소침착이 좀 남아있고요, 운동을 끝나고난뒤에는 피부가 좀 빨갛게 달아오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는데에는 이제 지장은 없다고 봅니다. 학교도 다니고 있고 알바도 하고있고 요즘들어서 가끔~ 지인과 술도 하긴합니다. ( 작년에 다짐했을때 술은 다신 입에 안가져온다라고 마음먹었는데.. 사람이란게 참 그런존재인가봅니다. ㅋㅋ;) 하지만 그래도 영양제 복용과 아토뮤 사용, 그리고 운동, 규칙적인 생활은 웬만해선 지킬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어쨋든 이 글을 보고계시고 계  안스테 & 아토뮤 회원분들 제가 먹고있는 영양제와 비타민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꼭해주고 싶은 몇 가지 제 의견과 생각을 전해드릴려고 합니다.  

(다 개인적 생각이니 무조건적으로 그렇다고 생각하진 말아주세여)


①음식으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피부병가진 사람들은 먹는걸로도 많이 고민하시죠. 인스턴트나 과자 같은것들은 피부에 안좋으니 먹으면 안된다고 생각하시고 저도 그렇게 옛날에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들 그렇게 알고있고요.

(이 부분은 절대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음식이 문제라기보다는 규칙적인 생활패턴과 그로인한  장 상태의 문제가 이유인것 같습니다. 

제가 군대에서 군복무할때에 PX에서 과자,라면,냉동치킨,아이스크림 정말 많이 먹었습니다. 세가 안붙어서 싸기도하고 또 안에 있다보니 많이 배고파서 어쩔수없이 많이 먹게된것같은데, 근데 신기하게도 군대안에 있을때에는 그런 먹은걸로 인해 피부가 심해진적은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의문입니다. 왜 그런가 곰곰히 생각해보니 안에서 활동할때는 어쩔수 없이 규칙적인 생활을 지키는게 제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규칙적으로 활동하니 장도 건강해지고 그로 인해서 먹는 음식들도 잘 소화할수 있지 않았나 란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인스턴트같은것들 막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런말이 아니라 생활패턴같은거 규칙적으로 정하시고 유산균같은거 꼭 챙겨드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피부상태가 좀 나아진다 싶으면 가끔씩 원하는 음식도 한번씩 드세요. 진짜 피부고통도 스트레스인데 음식원하는거 못먹는걸로 스트레스 받지는 맙시다 우리ㅠㅠ.


②병원에 의존x.


피부병이 있으신분들은 피부과, 한의원을 찾아갑니다. 저도 한의원에 많이 다녀봤고요. 

하지만 피부과,한의원은 절대 당신 피부를 완치시켜주지 않습니다. 그런 병원들은 그냥 당신이 피부를 낫게해주는데 도움을 주거나 잠시 괜찮아보이게 하는데 도움이지. 심지어 저는 이제 한의원 다니지도 않습니다.

돈나가는데에 비해 별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차라리 그돈으로 영양제같은거 챙기는게 좋아보입니다.


③운동하기


운동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운동하시면 뭐 증세가 더심해진다 그러시는 분들 계신데. 네 저도 밖에서 런닝하고 오거나 등산하면 몸이 시뻘게 지고 많이 가려워집니다. 예전에 비해선 나아지긴 했지만요.

증세가 심하시면 땀을 흘릴만큼 운동하지 마시구 천천히 걷기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가볍게 등산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전 예전에 정말 등산을 많이했어요.(요즘엔 추워서 잘안갑니다..ㅋㅋ)


④아토뮤 사용


제가 올해 2월에 손피부가 심해진적이 있어서 게시글올린적이 있었는데 아토뮤는 정말 도움이 되긴했습니다. 처음에 알아보고 구매하기 직전에는 가격이 용량에 비해서 좀 쎄긴했지만 분명 도움됐습니다.

오리지널,A,B다써봤는데 냄새나는거 싫으신분들은 B쓰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아까 병원에 의존하지말라한것처럼 아토뮤도 절대적으로 의존해선 안됩니다. 본인 생활패턴 규칙적으로 하고 음식 조절하시고, 운동꾸준히 하는게 일단 첫번째입니다.



다들 종류는 다르겠지만 피부에 대한 고민으로 인해 고통받고계셔서 이글을 읽고 있을텐데, 그 피부와 관련된 고민이 들고 스트레스받고 짜증나고 진짜 세상이 미워보이게 되는 그 심정 저도 압니다. 진짜로요. 

저도 피부로 인해서 돈도 몇천만원 깨지고, 제 성격에도 영향미쳤고 인간관계면에서도 영향받았고 학업시절에도 피부때문에 공부도 제대로 못했고, 진짜 제 인생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게 가끔 억울한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겨내야합니다. 그렇게 우울해하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달라지는거 하나도 없습니다. 당신 그런 고민있다는거 가족,친구외에는 아무도 안알아줍니다. 스스로 이겨내야합니다. 정말로.

오늘이 리뷰이벤트마지막날이고 좀있다가 아르바이트 가봐야해서 좀 두서없이 쓴거 같은데 어쨋든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좋겠다는 입장에서 이렇게 써봤습니다. (기왕이면 이벤트도 당첨됬으면 좋겠구요..ㅎㅎ)


 +제가 챙기고 있는 영양제들입니다.

*네제스트 시라츠유

*CJ바이오 식물성 유산균

*푸드버켓 비타민 D3 2000IU


+그리고 폼클렌징도 아크리스 쓰는데 괜찮습니다. 추천


> 콜라주사진은 작년에 제일 심했을때 사진과 올해 9월에 찍은 사진입니다.

> 손사진은 올해 이전 게시글에 올렸던 사진인데 효과인증을 위해 한번더올립니다.

> 아토뮤 에센스 다쓰고 난 공병을 어머니께서 다버리셔서.. 사진이 이것밖에 없습니다. ㅠㅠ


안스테 피부까페 사이트 게제

첨부파일 손 안좋은시절.png , 손 좋아진 사진.png , 콜라주사진.jpg , 아토뮤 용기들.jpg , 주문상품정보.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