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고민나눔

뒤로가기
제목

아x피, 여드름, 지루성피부 이겨냈습니당 ㅎㅎ

작성자 차****(ip:)

작성일 2020-04-22

조회 751

평점 0점  

도움돼요 7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아토뮤를 우연하게 알게돼서 샘플신청하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아토x를 가지고 있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23세 봄에 갑자기 찾아온 성인아토피로 목, 얼굴, 다리, 손 팔 등등 전신에 아토피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정말 안해본 게 없을 정도로 이것 저것 했었죠. 하지만 피부는 좋아질 틈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극단적인 생각만 하게되고 대인기피증도 생겼어요. 저를 보고 수근대는 사람들의 눈빛은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네요 :(


너무 건조해 피부가 찢기는 거 같아서 가장 유명하고 보습도 좋다는 세x필을 사서 전신에 발라봤지만 크게 좋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손에 발라줬을 땐 손이 미칠듯이 가려워져 피가나도록 긁은 적도 있어요..


그러다 문득 생각든 제품이 아토뮤였습니다.

샘플을 받아둔 게 생각이 나서 손에 발라주니 가렵지도않고 다음날 확실히 전날보다 나은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그 날 바로 본품을 샀어요!! "딱 3달만 발라보자" 하는 마음으로 자기 전에 한번씩 발라줬어요.

날이 갈수록 예전의 저의 손으로 돌아가더라구요! 진짜 눈물났습니다. ㅠㅠㅠ


하지만 손만 좋아졌을 뿐 다른 부위들은 똑같았어요. 겁나서 얼굴에는 바르지 못하겠더라구요..


보다못한 엄마는 계속 병원 가자고 하고, 저는 스테로이드는 무조건 안된다고 싸운 적도 있어요.

그러다  좋다는 천연밤을 눈 두덩이쪽에 발랐는데 눈을 제대로 못 뜰 정도로 부어서 엄마가 강제적으로 병원을 데리고 갔어요.

저는 가서도 의사선생님한테 스테로이드는 싫다고 안된다고 말씀드렸는데 한심하게 쳐다보더라구요. 엄마도 한번만 의사선생님이 하자는대로 하자고 해서 딱 5일치 약을 받았습니다.

주사도 맞았죠..


정말 놀랍게도 피부가 완전 꿀피부가 됐습니다.

정상적인 얼굴을 정말 오랜만에 마주하게돼서 너무 기뻤지만 한편으로는 약빨이 떨어지면 다시 돌아갈 거라는 생각에 두렵기도 했었어요.

아니나 다를까 약 먹지않은 채 일주일이 지나니 스물스물 올라오더니 전신, 특히 얼굴이 더 심하게 뒤집어졌습니다.


피부결이 딱딱해지고 눈을 뜨기도 힘들었어요.

운동을 해서 땀을 빼면 좀 나을 거 같았는데 이 상태에서 운동은 열을 더 가하는 거 같아 아빠 지인분이 하시는 효소찜질을 하게 됐습니다.


확실히 땀을 빼주니 딱딱해진 피부가 점점 좋아지고 있었습니다.

효소찜질을 일주일 하고 나서부터는 얼굴에 아토뮤 에센스를 발라보기 시작했어요. 기존에 쓰던 로션과 에센스를 3:1 비율로 아주 조금섞어서 발라주고 점점 그 비율을 높여주고 일주일 뒤에는 에센스 단독으로 사용하게 됐어요!!!


처음에 바를 때는 건강하지 않은 피부여서 따갑고 아팠지만 바르면 바를수록 피부가 튼튼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ㅎㅎ

겉에서 도는 비닐피부들이 에센스를 발라주니 껍질이돼서 벗겨지고 새 살이 올라왔어요!

그 뒤로 다른 부위에도 아낌없이 에센스를 발라주면서 효소찜질도 열심히 다니니 피부가 아주 천천히 돌아오더라구요!


이때는 건강식으로 유지했던 식단을 조금씩 먹고싶은 것도 조금 먹으면서 했어요!

쌀로 만든 빵, 삼겹살, 계란 등등이요~

대신 밀가루가 들어간 것은 안먹었어요!


하지만.. 이걸로 끝이 아니였으니 ㅠㅠ

아토피가 좋아지니 지루성 피부염, 여드름으로 다시 고생길이 시작됐습니다.


처음에 이마 뾰루지가 나더니 점점 얼굴 전체에 생기더라구요.. 진짜 아토피일 때보다 더 괴로웠어요. 피부가 너무 더러워 보였거든요 ㅠㅠ


턱 부분은 아토뮤 스킨 샘플받은 거 바르니 점점 옅어지며 나아졌지만, 볼이나 특히 이마 같은 경우는 뭘해도 낫지가 않았어요!

뭐가 문제였을까 하다가 얼굴에 자극을 안준다고 얼굴 세안을 물로만 해서 노폐물 때문인가 싶어서 조심스럽게 아토뮤 비누를 사용해봤습니다.


전에 다른 회사제품 쓰다가 얼굴 뒤집어 진 적이있어서 너무 두려웠지만 아토뮤를 믿고 써보고 정말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깨끗하게 두번 거품내서 씻어내니 개운하고 정돈되는 느낌이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지루, 여드름에 좋다는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어요. 그때 당시 먹은 영양제는 8~9개 정도 됐습니다. "비타민 a b c d , 에피코르, 유산균, 위장보호제, 아연, 오메가3, msm"


최소 3달은 먹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당장의 효과는 못봤지만 정말 내가 필요한 부분의 영양제를 먹으니 점차 좋아지더라구요.

깨끗하게 씻고 에센스도 열심히 바르면서요! ㅎㅎ

결국 볼 부분 지루, 여드름은 영양제+에센스로 점차 없어졌습니당!


이 와중에도 이마는 정말 지독하게도 완벽히 없어지진 않았어요.

이마에는 어떠한 제품도 맞지 않아서 더 그랬던 거 같아요.. ㅠㅠ

그러다 우연히 생각이 든게 여드름에 말 기름이 좋다는 거였어요!

사람 기름과 유사해서 효능이 있다고 ㅎ.ㅎ

그래서 마유를 주문시켜서 이마에 도포했어요!

정말 신기한게도 바른 그날부터 점차점차 없어지고 한두달 지나니 어느새 말끔한 이마로 변신!!!!

이렇게 2년간의 노력으로 얼굴이 전처럼 돌아왔어요! 얼굴 피부톤이 약간 죽었지만 ㅠㅠㅠ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거 같아서 그냥 피부가 더 이상 힘들지 않다는 것만 해도 너무 감사하고 행복해요.

 

정말 힘든 순간들이 많았고 지금도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저에게 가장 힘들지만.. ㅠㅠ 피부는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알기에 잘 이겨내고있어요! ㅎㅎ


저와 같은 고민과 힘듦이 있으신 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식단관리는 반드시 하기

가장 기본적이자 가장 힘들다는 걸 알지만

밀가루, 계란, 유제품은 끊을 수 있다면 끊으세요.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 없다는 말 있듯이 좋은 음식을 먹으면 몸도 좋아지고 피부도 자연스레 좋아지는 거 같아요! :)


2. 자신에게 맞는 피부제품 찾기

많은 분들이 제품하나 바꿨더니 피부가 좋아졌다라는 말을 많이 하더라구요!

저도 아토뮤 꾸준히 쓰니 점점 건강해지고 제 피부결을 찾았어요 ㅎㅎㅎ

써보고 악화가 되지 않는 이상은 세달은 꾸준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당 ^.^


3. 영양제 먹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음식으로 먹는게 가장 효과적이지만, 필요한 만큼 먹는 것이 쉽지가 않아서 영양제 사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ㅎㅎ

피부에 필수 영양제 3가지 유산균, 오메가3, 비타민d는 꼭 먹으셔요 ㅎㅎ


4.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시간

성인의 경우는 피부가 갑자기 나빠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생활습관, 음식습관으로 서서히 무너져서 나타나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회복할려면 그만한 시간이 또 걸립니다!

'나을 수 있다!, 다 좋아질 거다' 라는 생각을 끊임없이 하면서 되내이고, 거울 보는 것도 줄이시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노력하면서 지내다보면 피부는 다시 돌아오는 거 같아요 ㅎㅎ 그 시간들이 힘들도 지치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첨부파일 KakaoTalk_20200422_150333156_01.jpg , KakaoTalk_20200422_150333156_02.jpg , KakaoTalk_20200422_150333156_03.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